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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니셜D FC-3S(SAVANA RX-7) 다카하시료스케

가로수9 2006. 4. 11. 13:37
만화와 애니로유명한 이니셜 D 의 차량중에 하나인

레드선즈의 리더이자 "프로젝트D"팀의 리더인

다카하시 료스케의 FC(마즈다의 RX-7 SAVANA)의 차량이다.

료스케의 FC는 일본의 후지미에서 이니셜D차량 시리즈로

키트가 발매가 되어 제작에 이키트를 이용했다.

하지만 여러모로 후지미의 극악 품질에 혀를 내둘루수밖에

없는 일이라 전에 "타미야"에서 발매된 버젼으로 중심을 이루고

각 에어로 파츠는 후지미껄 쓰기로 결정 하였다..


이미 예상되지만 험난한 길이 예고되는바이다..

먼저 타미야 바디와 료스케의 차량은 많이 달라 수정이 불가피하다.

자 그럼 이제 하나씩 뭐가 달라졌나 알아보자



타미야 바디는 몇가지수정할부분중에하나가 바로 선루프이다

이것을 퍼티로 발라주고 사포로 깨끗이 갈아주면 해결된다.


타미야 바디는 전기형이라 옆몰드가 2라인으로 되어있습니다.
그러나 후기형은 원라인이므로 타미야 퍼티를이용 잘매꿔줬습니다

보시다시피 앞범퍼는 후지미를 쓰지만 이또한 원작과 달라

그릴부분을 정리해준다


이번엔 버킷시트 수정 ..싯벨트 구멍도 뚫어줘야하고 머리받침대도

만들어준다.


사포로 갈아주고 잘다듬어서 단차가 안보이도록 해야한다


도색을 마친후 구멍을통해 별매시트벨트를 달아줘야 좀더 디테일하
게 보입니다.



이번엔 실내 수정이다 타미야 키트는 4인승이라 뒷자석이 있다

레이싱을 밥먹듯이 하는 료스케가 이런차를 쓸일이 없다..

즉시 잘라내고 2인승 버젼으로 개조를 해야합니다

프라판과 퍼티를이용 수정해준다...


최종적으로 매끄럽지 못한 부분을 갈아 형태를 갖춥니다.


자시 검정으로 도색을 하고 마무리합니다.



자 이번엔 기어 변속기레버를 자작해보자 약간의 디테일 업이라고나 할까

아주 재미나는 작업이란 바로 이런걸 말하는걸꺼이다..


프라봉을 알맞은 크기로 자른다음 핀바이스를 이용해 가운데 구멍을 내준다

그리고 우리가 흔히 구할수있는 압핀을 이용해준다.

압핀의 뒷쪽을 자른뒤에 구멍을 뚫은 프라봉에 끼워줍니다.
기어박스의 스틱이 들어갈 부분도 핀바이스를 이용해 뚫어줍니다.

알맞게 껴준뒤에..밑부분을 잘라주고 도색하면 된다


이제 도색을 하고 껴주면 그럴사해 보이는 체인지 레버를 만들수있다
생각보단 좀 불만족 스럽다 물론 실차에 기반을 두겠으나 역시 자료부족임에 한계를느낀다.



엔진부분이다,
안보이는 부분이지만 퍼티를 이용 접합선 수정도 해준다



접합선 부분을 수정한다음에 터보차져부분외에 다른부분들을 같이
붙여줍니다.

순정부분을 잘라내고 배선및 다른부분들을 디테일 업해줍니다



후지미 바퀴휠은 암놈으로 되어있어 타미야바디를 사용하려면
숫놈으로 바꿔줘야합니다.

우선 니퍼를이용하여 나온부분들을 잘라내어 평평하게 해주어야
됩니다,

잘라낸부위에 알맞게 플라봉을 커팅하여 순간접착제로 붙여주어
암놈이었던 부분을 바꾸어줍니다

싯벨트는 SMS와 와이퍼는 별매 에칭을 달아주어
자동차의 디테일을 업 시킨다.

키트 안쪽에 좌석과 함께 장착을 한결과 보기에도 좋고 실차에 가깝다.


이제 가조립를해준다음에 키트가 잘맞는지 점검을 해주어야한다..

역시나 같은 회사제품이아니라서 그런지..

잘안맞는다 또 무던히 사포질를 해야한다
역시 스케일 오토모형은 사포질의 노력이 승패를 좌우한다고나 할까?


리어윙은 정말 얼마나 갈아준지모른다..

애니버젼과 키트와의 격차는 너무나도 황당하게 만든다.
윗쪽으로보이게 사포를 이용해 갈아주면서 뒷 트렁크
부위에 계속 대보면서 갈아맞춘다.
또한 뒷 리어램프도 후지미꺼다.
타미야에 후지미 접목시키가가,,참....ㅠ.ㅠ.
.

이제 마지막 가조를해보아서 수정부의를 최종적으로점검해준다..
흐...이제 슬슬..커밍순??